2025.12.28 (일)

문체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역관광 추진조직 육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역관광 추진조직 육성

12개 지역 법인 선정
기업당 2억5천만원 지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역관광을 이끌어 나갈 '지역관광 추진조직'을 육성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2년 차를 맞이한 '지역관광 추진조직 육성사업'은 지역 내에서 여행, 숙박, 음식, 쇼핑 등 관광 관련 업계, 협회, 주민과의 협력 및 연계를 주도적으로 담당할 수 있는 법인을 선정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통해 지역관광 현안의 해결과 발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문체부는 이번 공모를 통해 총 12개 지역의 법인을 선정한다. 선정된 업체에는 업계와 협회, 주민 등 다양한 주체들과의 협력 연계망 운영 및 자체 기획 사업에 법인 당 국비 1억5,000만원과 지방비 1억원을 포함해 총 2억5,000만원을 지원한다.

공모대상은 지역관광 추진조직 육성 지원 선정 목적에 부합하는 국내 법인으로 중복 또는 유사 사업으로 국고를 지원받고 있거나 국세 및 지방세 체납 중인 법인은 신청할 수 없다.

참여 기관 신청은 다음달 2일부터 9일까지 전자우편(dmokorea@knto.or.kr) 또는 우편 등기로 접수받는다. 신청 방법과 관련 서식 등 더 자세한 내용은 공사 누리집(kto.vistikorea.or.kr)과 이-나라도움 누리집(www.gosim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정 결과는 서류 평가와 발표 심사 등을 거쳐 3월 말에 발표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