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국간호대학생 BLS-P 자격취득 업무협약 MOU

기사입력 2022.06.17 10: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진220616.jpg

     


     

    [이슈포커스 김선미 기자] 한국응급처치교육원(이사장 노신규)은 6월 16일 대한간호대학 학생협회(간대협)와 BLS-Provider 자격 취득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BLS-Provider(Basic life support Provider)는 심정지 상황 발생시 누구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심폐소생술 응급처치를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심정지 기본소생술”을 의미한다.

     

    이주희 대한간호대학 학생협회 회장(경희대 간호학과 4학년)은“한국응급처치교육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 의료인인 전국 간호대학생의 위급상황 대처 능력 강화에 이바지하고, 지역사회 심폐소생술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간호대학 학생협회는 전국 203개 간호학과 학생 12만명의 권익을 대변하는 단체로 간호학과 학생대표들로 구성된 대의원단과 중앙집행부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응급처치교육원은 행정안전부 공식 지정교육기관이며, 2013년 설립후 매년 300만명이 넘는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이수자를 배출하는 국내 최대 심폐소생술 교육기관이다.

      

    한국응급처치교육원은 BLS-Provider 교육과정을 포함해 안전대응관리사와 응급처치원, 국제 EFR 자격과정 등 다양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과정을 운영중이다. 

     

    한국응급처치교육원에 따르면 급성 심장정지 상황 발생시 생존율은 7.9%에 불과하지만, 조기에 심폐소생술을 시행할 경우 생존율이 1.9~3.3배 높아지고, 뇌기능 회복률은 2.8~6.2배 증가하게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