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파워로직스, 이차전지 핵심부품과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은 이미 진행 중”

기사입력 2021.12.27 09: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국금융분석원은 27일 파워로직스에 대해 스마트폰에서 차량용 카메라 모듈 전장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승한 한국금융분석원 연구원은 “파워로직스는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CM) 시장에서 트리플, 쿼드러플 등 고객사의 멀티 카메라 모듈 믹스가 개선되고 있고, 주요 고객사와 차량용 카메라 모듈 납품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카메라 모듈(CM) 부문의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또한 파워로직스는 카메라 모듈과 더불어 Radar와 라이다(LiDAR) 등 자율 주행 모듈(Autonomous Driving Module) 출시를 앞두고 있어 자율주행 시장 개화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image

    김승한 연구원은 “파워로직스는 이차전지 핵심부품인 배터리 팩 보호회로(PCM)와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을 공급하고 있고, 2019년부터 현대차그룹과 전기차 폐배터리를 이용한 에너지저장장치(ESS) 제품 생산 및 상업화를 진행하고 있다”며 “연 10MWh 규모의 파일럿 라인을 이미 구축하고 있어 고객사와 협업 및 기술력 확보를 통해 향후 이차전지 시장 및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시장 양쪽에서 전방산업 성장에 따른 수혜 가능성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전기차(EV) 부품기업들과 자율주행 관련 기업들의 2022년 기준 평균 예상 주가수익비율(PER)은 약 20배 수준이나 파워로직스의 예상 PER는 12배 수준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파워로직스는 2021년 영업이익 적자 폭 축소에 이어 2022년에는 흑자 전환 가능성이 기대되고 있고, 성장성이 유망한 자율주행, 이차전지,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 분야에 진출해 있어 2022년 기준 Target Mutipl 20배 적용에 크게 무리가 없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언급했다.

     

    그는 “중장기적으로는 전방산업들의 개화 속도에 따라 파워로직스의 매출 증가 및 이익률 개선 속도가 빨라질 가능성이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