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故유상철 애도 물결...FIFA-토트넘 "명복을 빈다"

기사입력 2021.06.08 09: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유상철 전 인천유나이티드 감독을 향한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유 감독은 7일 오후 7시 20분경 서울 아산병원에서 유명을 달리했다. 향년 50세.

    유 감독은 2019년 10월 췌장함 4기 진단을 받았다. 투병 중에도 벤치를 지키며 “인천을 잔류시키겠다”는 약속을 지켜내 K리그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2020시즌을 앞두고 치료에 전념하기 위해 지휘봉을 내려놓았지만, 인천의 명예감독으로서 마음만은 늘 함께했다.

    유 감독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다. 항암치료를 이겨내며 병마와 싸워 나갔다. 하지만, 최근 병세가 급격히 악화돼 입원 후 집중치료를 받았지만, 끝내 하늘의 별이 됐다.

    유 감독이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곳곳에서 애도 물결이 이어졌다. 대한축구협회도 “당신과 함께한 그날의 함성과 영광을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유상철 감독을 추모했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유 감독을 ‘월드컵 영웅’이라고 칭하며 “전 대한민국 국가대표 유상철이 세상을 떠났다. 그는 2002년 한국을 4강으로 이끈 주역이다”라고 조의를 표했다.

    J리그 시절 2연패를 함께했던 요코하마F.마리노스도 “지난해 홈 개막전을 찾았을 때 한 ‘또 다시 만나자’는 약속을 했는데, 지켜지지 않아 아쉬움이 남는다. 고인의 명복을 빈다”라고 유상철 감독을 향한 추모 메시지를 전했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의 한국어 계정도 유 감독을 애도했다. 토트넘은 “우리들의 2002 월드컵 영웅이었던 유상철 감독이 췌장암 투병 끝에 향년 50세의 나이로 별이 되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유 감독을 기렸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