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하늘 "김창열 때문에 죽었다"

기사입력 2021.04.19 09: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하늘이 친동생 이현배의 추모 글을 올린 김창열에게 분노 댓글을 단 이유를 직접 밝혔다.

    그룹 DJ DOC 이하늘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DJ DOC 멤버들이 함께 제주도 땅을 샀고, 해당 땅 게스트 사업을 이현배가 총괄하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김창열이 공사 비용이 비싸다고 게스트하우스 투자금을 내지 않으면서 생활고가 시작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든 것을 처분하고 제주도에 내려갔던 이현배가 모든 걸 다 떠안게 됐고, 결국 배달 등을 하며 생계를 유지하다가 최근에 교통사고가 났고, 돈이 없어 MRI 검사도 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이하늘의 설명에 따르면 DJ DOC 멤버들은 1억4000만 원 씩 돈을 모아 제주도에 1000평의 땅을 매입했다. 이 과정에서 정재용은 "돈이 없다"고 하면서 이하늘이 그 비용을 부담하게 됐다고.

    이후 이자만 나가는 상황에서 김창렬이 "리모델링을 해서 게스트하우스를 하는 게 어떻냐"고 제안했고, 이현배가 아파트를 처분하고 정재용의 지분의 승계 받으면서 리모델링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됐다.

    이현배는 제주도에 직접 거주하면서 리모델링 시공을 직접 관리, 감독했을 뿐 아니라 돌을 나르며 시공에도 참여했다. 하지만 제주도에서 진행된 이하늘의 결혼식 피로연에서 김창열이 "비용이 생각했던 것보다 많다"면서 돈을 내는 것에 거부 의사를 밝혔고, 이하늘은 "결혼식 당일에 그런 말을 하냐"면서 갈등을 빚었다.

    이하늘은 "제주도 땅에 돈이 묶여 월 400만 원 정도 대출금 납입을 하고 있었고, 이현배는 제주도에 연세를 살면서 생활비를 위해 부업까지 해야했다"며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고 교통사고가 난 것도 저에겐 비밀로 해 이번에 제주도에 내려가서야 알게 됐다"고 토로했다.

    backward top home